자동차리스

카스피리스 궁금하시죠?

카스피리스...

궁금하시지요?


카스피리스는 리스회사가 아닙니다. 그런데 리스를 잘 판매하고 있습니다.

물론 자동차리스를 전문 취급하니, 리스회사가 맞습니다만,

국가 제도적으로 허락된 공식 리스회사가 아니라는 말입니다.


그럼 도대체 무슨 회사일까요?

카스피리스는 자동차리스 상품을 연구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리스라는 상품은 신차, 중고차, 보험, 정비, 금융 등 다양한 부분에 거쳐 원가에 영향을 끼치고 이러한 부분의 절묘한 조화가 경쟁력을 가져와 소비자를 즐겁게 하기 때문에, 리스 상품의 연구 개발 업무는 매우 흥미롭고, 또한 누구나 할 수 없는 일입니다.


이러한 일을 전문으로 하기 시작한 회사가 바로 카스피리스 리스입니다.

카스피리스의 핵심 경쟁력이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화려한 금융기술이 아니라, 의외로 단순 무식한 부분이 카스피리스의 기술입니다.

각 부분별로 누적된 데이터가 핵심경쟁력입니다.

구글이나, 포털을 이용해서, 데이터만 모으면 카스피리스 보다 우위에 있을 수 있는데, 그러면 핵심 경쟁력이 없지 않느냐는 물음도 있네요

맞아요... 큰 일입니다.

같은 된장찌게 하는 집이 두집이나 있습니다.

한집은 줄을 서서 먹고, 한집은 파리채 들고 운동중입니다.

그 된장에 그 밥인데, 참 이상합니다.


데이터가 생각을 하고 꿈을 꾼다는 사실을 아십니까?

데이터를 모으는 것도 좋은데, 데이터를 분석하고 소비자와 교감하고 소비자의 높은 소비 의식을 담아 내야 합니다. 바로 이러한 부분이 참 어렵습니다.

카스피리스가 존재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17년이라는 세월이 이 한부분에 투입되다보니, 많은 히트 상품도 남기게 됩니다.

선도거래 상품, 스윙리스 상품 등이 대표적인 상품입니다.

앞으로도 신디리스라는 차세대 상품도 준비되어 있어서, 시대의 흐름에 따라, 가장 합리적인 상품 선택이 가능하도록 카스피리스 인들은 오늘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잘 만든 상품을 가장 잘 설명하고 이해 시키는 것도 카스피리스의 몫이 되었네요

바로 마케팅입니다.

 연구 개발 업무에서 시작하여, 만들어진 결과물을 상품이라하고, 그 상품을 활용하는 방법이 마케팅인데, 상품을 만든 회사가 상품을 잘 이해하기 때문에, 효과가 높을 것으로 판단, 마케팅 업무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되다 보니, 리스라는 말이 붙고, 리스회사가 됩니다.


차는 값이 비싼편입니다.

벤츠 S500 한대만해도 2억이나 됩니다. 100대만 팔면 200억원입니다.

리스시장이 대략 8조원입니다.

우리나라 중소기업이 저렇게 큰 돈을 운영하는 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얼마든지 능력만 있으면, 가져다 쓰라고 하던 금융 기관도 막상 손 벌리면, 담보를 달라합니다.

중소기업으로서.....

사돈에 팔촌.... 아니, 옷깃만 스쳐간 사람들의 돈까지 다 모아도, 담보 대기 어려운 것 현실이죠.....카스피리스도 10억 50억 100억  1000억이 채 못된 상태에서 한계를 보입니다. 리스하겠다는 소비자가 두려울 때가 있습니다.

자금과 기술의 분리가 필요한 시장입니다.


그래서, 카스피리스는 가장 돈 많고 가장 그 돈값이, 즉 이자가 저렴한 신한금융그룹의 신한캐피탈을 파트너로 둡니다.

신한 캐피탈은 돈을 빌려주고 수익을 창출하는데 가능하면, 운영비용을 최소화 하기를 원하고, 카스피리스는 자체 개발한 상품을 중단없이 팔기를 원하는 니즈가 맞아떨어지게 되어 위수탁관계로 리스 상품을 전문 취급하는 리스회사의 위상으로 시장에 서 있게 됩니다.


카스피리스와 신한 캐피탈을 놓고 신뢰도를 조사하면 거의 99.9999% 신한캐피탈의 신뢰를 말합니다. 소비자의 불안을 제거하는 것도 기술입니다.

모든 계약은 신한캐피탈의 안정된 기반위에서 판매되고,  현시점 가장 경쟁력 있는 상품으로 평가 받는 스윙리스를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된 셈입니다.


자본시장법이 통과된지, 이제 10년입니다.

지금에서야 금융시장의 마인드가 열리네요

이제는 은행권이 새로운 시각으로 각 산업을 재조명하여 미래의 먹거리를 찾아내야 하는 그러한 시점에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신한캐피탈로 부터 위수탁된 카스피리스의 스윙리스라는 독점상품이 신한은행에서 금융을 다루는 전문 은행원으로 부터 소개 받아 소비자가 이용하는 명품 상품이 되어 있습니다.


카스피리스는 제도적으로는 리스회사가 아니지만, 자본과 기술의 절묘한 기능을 활용하여, 가장 돋보이는 경쟁력을 통해서, 소비자의 권익을 옹호하고, 저렴하고, 안전하게 자동차 생활을 유지시키는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가는 미래형 리스 시장이라고 소개해 볼까합니다. 

덧글 0개
작성자 :     암호 :